1. Win32 빈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 Ogre Wiki Tutorial Framework에서 파일을 받아서 생성한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에 압축을 풀고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한다.
3. 모두 저장.
4. 프로젝트 속성 페이지를 띄운다.
5. "구성"을 "모든 구성"으로 변경한 후 다음을 수정한다.
단, OGRE_HOME 환경 변수가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소스 빌드일 경우에는 ogre.sin 솔루션에서 Install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생기는 SDK 폴더(CMAKE에서 CMAKE_INSTALL_PREFIX에 설정했던 폴더), SDK일 경우에는 SDK 루트 폴더로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General | Output Directory : bin\$(ConfigurationName) General | Intermediate Directory : obj\$(ConfigurationName) General | Character Set : Use Multi-Byte Character Set Debugging | Command : bin\$(ConfigurationName)\$(ProjectName).exe Debugging | Working Directory : bin\$(ConfigurationName) Debugging | Environment : path=$(OGRE_HOME)\Bin\$(ConfigurationName) C/C++ | General |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 : $(OGRE_HOME)\include\OIS;$(OGRE_HOME)\include\OGRE;C:\Program Files\boost\boost_1_42 Linker | General |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 : $(OGRE_HOME)\lib\$(ConfigurationName);C:\Program Files\boost\boost_1_42\lib
6. "구성"을 "debug"로 변경한 후 다음을 수정한다.
Linker | Input | Additional Dependencies : OgreMain_d.lib OIS_d.lib Linker | Debugging | Generate Debug Info : Yes (/DEBUG)
7. "구성"을 "release"로 변경한 후 다음을 수정한다.
Linker | Input | Additional Dependencies : OgreMain.lib OIS.lib Linker | Debugging | Generate Debug Info : No
8. 컴파일 한다.
9. $(OGRE_HOME)\bin\$(ConfigurationName)\OgreMain_d.dll 을 $(프로젝트폴더)\bin\$(ConfigurationName) 폴더에 복사한다.
10. $(OGRE_HOME)\bin\$(ConfigurationName)\OIS_d.dll 을 $(프로젝트폴더)\bin\$(ConfigurationName) 폴더에 복사한다.
11. $(OGRE_HOME)\bin\$(ConfigurationName)\plugins_d.cfg 을 $(프로젝트폴더)\bin\$(ConfigurationName) 폴더에 복사한다.
12. $(OGRE_HOME)\bin\$(ConfigurationName)\resources_d.cfg 을 $(프로젝트폴더)\bin\$(ConfigurationName) 폴더에 복사한다.
13. 'plugins_d.cfg' 파일을 열어서 'PluginFolder' 를 $(OGRE_HOME)\bin\$(ConfigurationName) 으로 변경한다.
14. 'resource_d.cfg' 파일을 열어서 '../../media'로 되어 있는 부분을 모두 '$(OGRE_HOME)/bin/$(ConfigurationName)/media' 로 변경한다.
* $(OGRE_HOME) 은 환경 변수로 설정된 ogre sdk의 루트 폴더를 말한다.
** $(ConfigurationName) 은 Visual Studio에서 빌드 구성으로 선택한 이름을 말한다. ex) debug, release 등등
*** 5번의 debugging 설정이 제대로 되면 9, 10, 13번은 하지 않고 건너뛰어도 된다.
'Ogre3D > 소스 빌드 및 Tutorial Framework 사용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OGRE 1.7 Memory Tracking (0) | 2011.07.12 |
---|---|
Ogre Source 빌드 방법 (0) | 2010.12.13 |